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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 공부/세일즈, 카피라이팅

'공포'를 자극하는 '위협'

by 행운 시나브로 2022. 10. 7.

두려움이 파고든 순간, 지옥이 되었다.

 

 

'공포'는 인간의 이성을 잃게 만든다.

이내 '두려움'이 순식간에 퍼져 '지옥'이 된다.

 

 

'신'을 믿으십니까?

 

신을 마음 속 깊이 믿고 계시다면,

나의 말과 행동이 신의 기준에 맞지 않을 때,

지옥에 간다는 말에 '두려움'을 느낄 것입니다.

 

"천국에 가고 싶다면 새진리회로 오라."

 

 

 


 

 

 

무의식을 건드려 설득하는 심리게임.

 

오늘 심리법칙은 '공포 & 위협'을 통해

'두려움'을 느끼게 하라! 입니다.

 

 

 

매슬로우 5단계 욕구

 

 

매슬로우의 5단계 욕구에서 보듯,

사람의 '안전에 대한 욕구'는 큽니다.

 

사람은 그만큼 공포에 약하다는 것이죠.

 

 

 

'공포심', '불안감'을 자극하는

마케팅을 하는 이유도

설득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우리 뇌는 '위험'과 '두려움'을 느끼면

이성적 판단을 거치지 않고,

생존을 위해서 본능적으로 반응하거든요.

 

자기보존을 하려고 말이에요.

 

 

 

따라서,

상대방을 효과적으로 설득하고 싶다면!

 

'공포심'을 자극하는 '위협'을 하거나,

'공포심'을 해소하는 존재가 되세요.

 

강력하게 작용할 것이라 장담합니다.

 

 

 


 

 

 

1994년 하이트 CF (30초)

 

1991년 낙동강 페놀 유출 사건.

수질 오염 이슈가 상당했습니다.

 

전국민이 수돗물을 불신하게 되었죠.

 

이때, 하이트는 '이것'에 집중하였습니다.

 

위생에 불안하고 민감했던 시기였던만큼

하이트는 '지하 150m 암반에서 끌어올린

천연 지하수로 만든 맥주'라고 강조했죠.

 

그로 인해 오비맥주의 1등 자리를

빼앗을 수 있었습니다.

 

 

 

매트리스 진드기

 

매트리스 먼지 0.5g 당 평균 10.92마리.

 

이 수치는 일반 가정 36곳의

매트리스 먼지를 분석한 결과입니다.

 

0.5g당 약 11마리라면

실제로 당신과 동거하는 진드기는

얼마나 많을까요?

 

진드기는 각종 문제를 일으킵니다.

 

호흡기, 피부질환..등...

 

그리고 과연.. 진드기가

침구 위에만 서식할까요?

 

베개 속, 책장 밑, 옷장 사이, 쇼파 틈새,

카페트 아래에까지 파고드는 진드기.

청소기로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진드기 해결하는 방법!  OOO을 사용하세요!

 

 

 

생수 미세플라스틱

 

생수에도 미세플라스틱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전 세계 생수 93% 미세플라스틱 검출

-YTN 사이언스-

 

매일 마시는 생수까지, 미세플라스틱 역습

-매일경제-

 

생수 사 마시는 사람,

미세플라스틱도 마시는 꼴

-헬스조선-

 

 

내가 먹은 미세플라스틱, 어디로 갈까?

 

동물 실험결과.. 뇌, 간, 심장 침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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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바로 챙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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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피 유해균과 노폐물을 잡아야

정수리 냄새가 잡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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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들을 보신 것처럼

 

호기심을 유발하면서

공포심을 자극할 수 있다면

설득력은 효과적으로 급등합니다.

 

단, 자연스럽고 적절하게 사용해야 말이죠.

 

위협이 너무 강하면

소비자는 이에 반발하거나 회피하거든요.

 

 

 

"주식투자 시 '이것' 모르면 손해봅니다."

 

"사기당하고 싶지 않다면 꼭 보세요."

 

"지금 OO하지 않으면, 후회할 3가지"

 

 

 

오늘 알아본 '공포'와 '위협'을

'손실회피 편향'과 함께

세트로 기억해두고 활용해보세요.^^

 

효과를 즉시 보게 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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