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정/건강한 정보

삶의 필수! 얼마나 '건강' 하신가요??

by 행운 시나브로 2020. 5. 8.

나이가 30대가 되고부터 나의 최대 관심사는 '건강'이 되었다.

몸과 마음이 20대와 같지가 않다.

피로회복이나 상처회복이나 근육회복도 조금 더디고, 살도 잘 안빠진다.


문득 예전에 '지식채널-e'에서 7일간의 기적인가?

5분남짓한 영상을 보면서 느낀 것이 있는데, 7-80대 노인을 불러다가 50대처럼 살게끔 실험을 한 것이었다. 20년 전의 환경과 마인드로 세팅을 해놓고 생활을 하게 한 결과! 놀랍게도 노인들은 몸도 마음도 50대로 회복되었다. 시간여유가 된다면 한 번 유튜브에 검색해서 찾아서 보시길.


생각이 육체를 지배한다는 것은 심리학적으로나 뇌과학적으로나 의학적으로도 많이 밝혀져있다. 그러니 우리 마음만큼은 청춘! 20-30대로 활기차게 살아보자.



허나 '건강한 육신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도 있지 않은가.

본격적으로 '건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건강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겠지만, 조금 구체적으로 살펴보자.



| 직업적으로 성공을 이루더라도 몸이 안좋다면?

성공을 제대로 실감할 수가 없다.

늘 피곤하고, 스트레스에 시달리며, 질병을 가지고 산다면.

정신도 몽롱하고 무언가 집중하기도 어렵다면.

아무리 애를 써도 생각처럼 잘 되지 않는다면.

우리는 몸을 돌아보고 건강을 회복해야만 한다.


생각만해도 그런 삶은 정말 끔찍하기 짝이 없다.

몸도 안좋고, 사랑하는 사람과도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으며, 하고 싶은 것도 원대로 못하는 삶은 상상하기도 싫지 않은가? 건강이 좋지 않다면 이런 소중하고 중요한 것들을 포기하고싶지 않아도 포기해야할 때가 올 수가 있다. 인생의 전성기를 마음껏 누리고 싶다면 건강을 평소에 잘 챙기는 멋진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



| 건강은 무엇에 영향을 받을까?

건강은 먹는 것과, 자는 것, 씻는 것, 스트레스 등등 많은 요소에서 영향을 받는다.

특히 먹은 음식이 생명 활동과 두뇌 활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은 명확히 밝혀져있다. 생명 활동에 변화가 생기면 신체와 두뇌의 성능도 달라지게 된다.


즉, 잘 먹으면, 전보다 더 건강해지는 것은 물론 업무 효율, 회복력, 집중력이 놀라울만큼 높아지는 기대효과가 있다. 몸과 뇌에 적절하게 에너지원을 공급하고, 기량을 떨어뜨리는 음식을 내 삶에서 제거한다면 어떤 삶이 펼쳐질까? 그냥 몸만 건강해지는 것이 아니라 다이어트가 되어지며, 몸의 전반적인 기능이 좋아지고, 에너지와 회복력이 높아져서 더 나은 가치있는 삶을 손에 넣을 수 있다.



| 당신의 건강은 어떠한가?

요즘 시대에 인생들은 온갖 걱정과 스트레스로 가득하다. 여러분은 아프거나 피곤하거나 뚱뚱하거나 약해 보이고 싶지 않을 것이다. 몸이 올바르게 건강해지면 마음도 내면에서부터 개선이 되어지며, 스트레스로 인한 염증과 죄책감도 함께 제거할 수 있다.


이제부터는 먹는 것 하나가 단순히 생명유지가 아니라 정신적, 신체적 효율에 엄청난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인지하였으면 좋겠다. 운동도 먹는 것에 비할 바가 못 된다. 먹는 것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삶의 다양한 부분이 개선된다.



그래서 우리 건강의 가치를 높여줄 수 있는 좋은 재료들을 하나 하나씩 공부하고, 블로그를 통해 공유하고자 한다. 함께 건강해져서 삶을 윤택하게 만들어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