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운시나브로 자유글

[운동 챌린지] 만보 걷기 Day+8 / 에세이

by 행운 시나브로 2020. 4. 9.

2020년 04월 09일(목)

만보 걷기 챌린지 8일차! 성공~!!^^

나는 걷기로도 상위 10퍼센트 안에 드는 남자다.ㅋㅋ

하루 평균 14,442 걸음이라니~ 뿌듯하네!!
꾸준히 4월을 1만보 이상으로 채우자~!
건강도, 마인드도, 인생도 매일 성장하는 발걸음을 찍어가길.

요즘 삶에 대한 성찰을 부쩍 많이 하며 지낸다.
내 삶의 비전, 내 강점/약점,장점/단점, 내 대인관계, 내 습관, 현재 사회적 위치 등등
그리고 나는 어떨 때 행복한가..

내가 가치를 둔 목표를 성취하고, 만족감과 여유를 얻을 때.
사랑하는 사람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때.
나를 통해 주변 사람들이 긍정적인 깨달음을 얻고, 생각을 확장할 때.
가족이 나를 조건없이 지지해주고 응원해줄 때.
몸과 마음의 컨디션이 좋을 때.
맛있는 걸 먹을 때.
기분좋은 꿈을 꿀 때.
결국 내 존재감이 느껴질 때?인가.

삶을 장기적으로 봤을 때, 행복함을 지속하려면..어떻게 살아야할까?
가장 가치있는 일과 행동을 우선순위로 두고.
지금은 시간과 에너지가 좀 더 투자되고 얻는 것이 적을지라도,
점차 시간이 갈수록 능력이 좋아지고, 내공이 쌓여서,
좀 더 적은 시간과 에너지를 투입해도 얻는 것은 더 많아지게 되도록.(가속화)
삶을 계획하고 운영해나간다면.
분명 시간과 돈에서 자유를 얻어 내가 원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겠지.

그러니 당장 눈에 보이는 성과가 없더라도,
간혹 어려움이 닥치고 희생이 있어 흔들릴 때가 오더라도 끝까지 포기하지말고.
천천히 가더라도 인내하며 목적을 이룰 때까지 걸어가자.

나는 나를 믿는다. 나는 내가 원한다면 이룰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