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운시나브로 자유글

인생을 변화시키는 질문(Why? How?)

by 행운 시나브로 2022. 7. 10.

삶은 선택의 연속이다.

지금의 삶은 내가 선택한 결과물이다.

 

어떻게 하면 나는 선택을 잘 할 수 있을까?

좋은 선택(의사결정)을 하려면 좋은 질문을 던져야 한다.

 

그 중에 스스로에게 던지면 좋은 질문이라 생각이 든 것은,

 

Why로 질문하지 말고,

How로 질문하라는 것이다.

 

 

나는 왜 저렇게 못하지?

나는 왜 월 1000만원을 못 벌지?

나는 왜 인생이 이렇지?

 

Why로 시작하는 질문은 부정적이며, 비난의 말투가 된다.

 

 

하지만 How로 질문을 하면,

나는 어떻게 하면 저렇게 할 수 있을까?

나는 어떻게 월 1000만원을 벌면 될까?

나는 어떻게 인생을 만들까?

 

질문이 긍정적이 되며, 안 되는 이유와 핑계를 찾는 게 아니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올바른 길로 인도해준다.

 

그러니 목표를 종이에 적었다면, How를 던져보자.

 

 

물론 상품 기획을 하거나 고객의 니즈를 찾을 때는 real why를 찾기 위해 why를 여러번 던져보아야 한다.

 

언제 어떻게 Why 또는 How를 던지는 것이 좋을지 먼저 고민해보고 실행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