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정/금융 & 재테크 정보

유비쿼스홀딩스 (feat. K뉴딜 관련주, 5G 관련주)

by 행운 시나브로 2020. 9. 11.

주식 투자를 하면서 이런 말을 참 많이 듣습니다.

'초심자의 행운'이다. 들어보셨죠?


특히나 요즘 코로나로 경제가 위기이고 악화임에도 불구하고 요즘 주식시장에 많은 사람과 많은 자원이 들어오면서 주가가 변동성이 커지고 돈 벌었다고 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벌었다고 하기보다 땄다고 표현을 하더라고요.. 도박하듯이 말입니다.


저는 그렇게 생긴 돈은 금방 원금으로 돌아오거나 사라진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주식을 시작하며 수익을 거두는 과정 가운데 내가 주식을 좀 한다 생각하고, 본인이 똑똑하다 생각을 하며, 욕심을 내다가 조금 잃으면 다시 회복하려고 더 욕심을 부리고, 그렇게 원금이 되거나 더 손해를 보고는 고생을 하는 사람이 한둘이 아닙니다.


저도 그래봤기 때문에 그 마음을 잘 압니다.. 엔씨소프트와 삼성바이오로직스 종목으로 40%의 수익을 보고, 다음에는 뉴스랑 기사를 보며 급등할 것 같은 주식을 찾고, 나름 공부한 뒤에 돈을 넣었다가 결국 원금으로 돌아왔고, 지금도 물려서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말이 길어졌네요. 그래서 저는 주식시장이 정말 무섭구나. 신중하고 또 신중하게 잃지 않는 투자를 해야겠구나. 마음을 먹었습니다.


재무가 탄탄하고, 펀더멘탈도 좋고, 앞으로의 성장성도 그려지는 회사를 찾아서 장기투자하자. 그런 마음으로 주식을 하고자 합니다.



어제 5G 시장 규모와 우리나라의 경쟁력과 5G 관련주에 대한 글을 썼었는데요.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https://top-high-value.tistory.com/29?category=880994 ) 

이 엄청난 5G 시장의 관련주 중에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종목이 한 곳 있습니다.


바로 '유비쿼스홀딩스' 라는 기업입니다.





유비쿼스홀딩스 어떤 기업일까?


제가 유비쿼스홀딩스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앞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5G가 핵심이라는 것을 알고나서부터입니다. 


세계 5G 상용화를 최초로 한 대한민국, 5G로 경쟁력과 기술력을 갖춘 우리나라에서 기존에도 운영이 잘 되어왔고, 재무도 탄탄해서 망하지 않을 회사이면서, 앞으로 5G 시장에서 실적을 확실하게 낼 수 있는 회사를 찾자. 그리고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진출하여 크게 성장할 수 있는 회사를 찾자.


그렇게 생각하며 찾게 된 기업이 유비쿼스홀딩스입니다.


심지어 유홀은 이번에 KRX 인터넷 K뉴딜 관련주로 나라가 선택한 기업이 되기도 했죠.

앞으로의 승승장구가 더욱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 출처: 회사 홈페이지 - https://ubiquoss.com:44335/renew/ir/library/report/list.php?h_gcode=ir&h_code=2 )



유비쿼스홀딩스는 (주)유비쿼스, (주)넥싸이트, 유비쿼스 USA를 자회사로 두고 관리하는 지주회사입니다.


유비쿼스를 통해 유선망 네트워크 사업을 하고,

넥싸이트를 통해 체성분 분석장치로 헬스케어 관련사업 연계 추진하고,

유비쿼스USA를 통해 미국의 통신 인프라에 대한 매출을 대규모로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유비쿼스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우리나라에서는 네트워크 관련 사업자 시장의 60% 점유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1등이라 볼 수 있죠.


참고로 말씀드리면, 5G는 무선망으로는 수 천, 수 만 곳에서 쓰는 데이터 트래픽을 다 감당하지 못하기에 유선망이 반드시 구축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무선망은 마진이 별로 안남지만 유선망은 고마진입니다.


그래서 유비쿼스 그룹은 이미 수년 전부터 실적이 좋아 재무가 탄탄하며 부채가 없는 기업으로도 유명합니다.



주식을 할 때는 아무리 실적이 좋고, 재무가 탄탄한 기업이라도 성장성이 없으면 주가가 멈춰버리거나 오랜 기간 하락을 하게 되죠.



그럼 유비쿼스홀딩스의 성장성은 어떨까?


앞서 말한 것처럼 5G는 우리나라가 경쟁력과 기술력이 있고, 고마진인 유선망 네트워크 1등이 유비쿼스이며, 이미 미국에 유비쿼스 USA 자회사를 가지고 있고, 해외에서 매출이 늘어나면 엄청난 성장 모멘텀을 갖고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위의 표를 보시면, 사업을 하는 자회사들의 지분을 유비쿼스홀딩스가 가지고 있고, 그 중 유비쿼스 USA의 지분은 100% 갖고 있습니다. 앞으로 미국과 유럽의 5G 네트워크 유선망 구축을 유비쿼스 USA가 담당하고 매출을 올리게 되어지면 다 유비쿼스홀딩스로 들어가게 된다는 말입니다.



그럼 이 그림이 실현이 되는 것이 중요하겠죠?

이번에 삼성과 미국 최고의 통신사인 버라이즌이 8조 원의 5G 장비 공급 계약이 체결되었죠.


유비쿼스홀딩스가 삼성과의 해외진출 가능성을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top-high-value.tistory.com/31 )

유비쿼스 그룹을 운영하는 이상근 대표에 대한 포스팅
https://top-high-value.tistory.com/36 )

반응형

댓글